본문 바로가기

본문내용

꿈과 희망을 잃지않게 - 광주복지재단 (광주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)

보도자료

홈 > 알림마당 > 보도자료

2017.6.25 찾아가는 시민복지교육 큰 호응

글쓴이
광주복지재단
조회수
337
등록일
2017-06-25 15:04:24
“내가 받을 수 있는 것이 뭔지, 인자, 알겄당께! ”
광주복지재단 ‘찾아가는 시민복지교육’ 큰 호응



□ “오메!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제도가 이렇게 많구먼!
   “인자, 알겠당께, 나라에서 노인들한테 해 주는 것이 많구먼!”

□ 재단법인 광주복지재단에서 지난 23일 북구 효령노인복지타운에서 실시한「찾아가는 시민복지교육」이 화제다.
이날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노년층이 알아둬야 할 복지제도와 복지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에 큰 호응을 보였다. 교육이 끝난 뒤에도 강사에게 쏟아지는 질문들을 통해 어르신들이 복지에 대해 얼마나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.

□ 우리나라의 복지제도와 복지서비스는 본인이 신청을 해야만 그 혜택을 받을 수 있는‘신청주의’로, 이는 수급 자격을 충족하는 사람도 사회복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면 복지 권리를 누릴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. 재단은 이런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한 ‘찾아가는 시민복지교육’을 2016년부터 운영해왔다.

□ 2017년 올해는 시민복지교육의 활성화를 위해‘생애주기별 복지제도 알림단’이라는 시민활동가 22명을 양성하고 이들을 강사로 파견하여 찾아가는 방식으로 교육을 실시한다.

□' 생애주기별 복지제도 알림단'은 지난 4월부터 두 달간 양성과정을 통해 사회복지제도와 강의 스킬을 익히며 시민복지교육의 강사로 활동할 채비를 마쳤다.

□ ‘찾아가는 시민복지교육’ 신청 기간은 6월~11월이며, 복지제도가 궁금한 시민,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. 교육 주제는 ▲퇴직자/노년층을 위한 복지, ▲알아두면 든든한 사회보험, ▲저소득층을 위한 복지, ▲장애인을 위한 복지, ▲아동․청소년을 위한 복지이다.

□ 재단 장현 대표이사는 “찾아가는 시민복지교육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주체적으로 복지정보를 알고 꼭 필요한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해 달라.”며 ‘생애주기별 복지제도 알림단’에 당부의 말도 전했다.

□ 찾아가는 시민복지교육에 대해 궁금한 점은 광주복지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시민복지교육 담당자(062-603-8343)에게 문의하면 된다.
 
첨부파일
보도자료_찾아가는시민복지교육.hwp(3886.5KB), download : 30
보도자료 소셜네트워크
보도자료 QRCODE